본문 바로가기
개미의 투자일기

[P2P 투자후기] 토스 소액투자 8퍼센트 10개월 투자후기

by 흔남 2020. 8. 24.

안녕하세요 ...! 흔남입니다.

오랜만에 투자후기를 올리네요(☞゚ヮ゚)☞

그 동안 여러투자들을 이용했고

짧은기간 사용하고 올리는 후기는 의미가 없을거라고 생각해서

좀 사용해보고 후기를 올려보자! 하여

10개월 정도 이용한후에 후기를 올려봅니다.

오늘 알아볼 업체는 

토스 분산투자 중 하나인 8퍼센트 입니다.

제 투자 상태 입니다.

지금 8퍼센트 짧게 이용하신 분들은 진짜 연체, 부실이 있어?

싶으실 겁니다.

저도 5개월 정도 까지는 연체나 부실이 전혀없었습니다.

근데 반년정도가 넘어가자 연체.. 부실이 스믈스믈 올라오더군요

총 3가지 투자중..

저는 균형 20% 안정 80% 인데도 저 저정도 부실률입니다

수익 투자형은 생각만해도 끔찍하네요..

업체 연체율 6.61%로 제가 처음 투자했을때가 

8%대 였는데 약간 줄었습니다.

그리고 8퍼센트 예전과 다른 기능으로는 자동투자 기능도 새로 생겼는데...

이 정도 연체율이라면 자동에 맡길게 아니라 제가 직접해도 위험할거 같습니다.

 

마무리 하자면

60만원중 2만원이 연체, 부실로

반년 정도 진행한 지금 약 3.3%네요

이건 아직 절반이상 받아야 되는게 남았는데...

앞으로 어떻게 될 지....

불안이 큽니다...

다들 성투하시고 ! 이 글이 도움이 되었길빕니다 ^^

댓글